J2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들? 본문

여행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들?

jtwo 2023. 6. 2. 23:28

씨랜드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군의 소령이었던 로이 베이츠가 공국으로 선포하기 전에는 영국의 해상 요새였습니다. 공식적으로 국가로 인정하는 국가는 없지만, 씨랜드는 독일과 영국이 자신들을 인정했다고 계속 주장하고 있습니다.

해양 플랫폼?
사진 속 해양 플랫폼이 자체 법률 체계와 통치 군주가 있는 국가라고 하면 어떨까요?
씨랜드는 영국 해안에서 약 12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소국입니다.
인구 : 27명
GDP :  $600,000

2차 세계대전 중 영국 정부는 영국 해안선을 보호하기 위해 바지선에 4,500톤 규모의 먼셀 요새를 여러 개 건설하여 바다에 침몰시켰습니다. 이 요새 중 일부는 국제 해역에 불법적으로 건설되었습니다.

콘크리트와 철골 구조로 이루어진 이 불법 요새 중 하나는 요새가 위치한 모래톱의 이름을 딴 유명한 러프스 타워(Fort Roughs Tower)였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러프스 타워는 다른 바다 요새들과 함께 버려졌습니다.

1960년대에는 불법 해적 라디오 방송국이 곳곳에 생겨났습니다. 당시 영국 법은 육지와 3해리 밖 해상에서만 유효했기 때문에 해적들은 바다에서 방송을 하면 영국 법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라디오 에식스라는 합법적인 라디오 방송국을 소유하고 있던 로이 베이츠는 이 송신탑을 자신의 소유라며 씨랜드 공국이라고 선언했습니다. 그는 자신과 아내를 왕자와 공주로 선언했습니다.

씨랜드 왕자와 공주
씨랜드 국기
씨랜드 위치
씨랜드 여권
씨랜드 통화
씨랜드 우표

씨랜드 국가


현재 씨랜드는 자체 국기, 정부, 화폐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그들만의 축구팀도 있습니다.

또한 방문객들은 단 99.99파운드에 기사 작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로 묘사되어 왔지만, 영국과 독일이 사실상 인정했다는 씨랜드 정부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씨랜드는 기존 주권 국가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씨랜드 내부 사진들

씨랜드 웹사이트 : https://sealandgov.org/en-as/pages/the-story


핏케언
: 헨더슨, 듀시 및 오에노 제도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영국 해외 영토의 총독은 뉴질랜드 웰링턴에 있는 영국 고등판무관(대사에 해당)입니다.

인구 : 50, 대부분은 유일한 정착지인 아담스타운에 거주합니다.

이들 중 다수는 기독교인으로, 영화 '현상금 사냥꾼'으로 유명한 플레처 크리스천의 후손이지만 현재 그의 후손 중 많은 수가 노퍽섬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종교는 모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를 믿는 기독교인입니다.

이들 중 상당수는 성폭행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고 스스로 지은 감옥에 갇혀 있습니다. 대법원에는 세 명의 판사가 있으며 모두 뉴질랜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공항도 없고 뉴질랜드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이 있는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의 망가레바까지 1년에 왕복 4회,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이 있는 망가레바까지 왕복 8회만 운항합니다.

최근까지 유일한 전화 연결은 위성을 통해 연결된 수동 전화 교환기뿐이었으며 인터넷은 없었습니다.

우편 서비스가 있지만 주로 수집가들에게 판매하기 위해 예쁜 우표를 만들어 동전과 함께 수입원으로 사용합니다. (뉴질랜드 달러를 사용합니다.)

주요 수입원은 관광업으로, 시간, 수고, 비용을 들여서라도 이곳에 갈 준비가 되어 있는 관광객입니다.

독립을 인정받기에는 너무 작고 이웃 국가의 일부가 되기에는 너무 외딴 섬이라서 여전히 그 모습 그대로입니다.

 

비르 타윌 : 딕시트 왕국(KoD)

유엔에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국가 기준이 있습니다.

1. 명확한 영토가 있어야 합니다.
2. 영구적인 인구가 있어야 합니다.
3. 정부가 있어야 합니다.
4. 정부는 다른 국가와 교류할 수 있어야 합니다.

비르 타윌은 이집트와 수단 국경 남쪽에 위치해 있지만 어느 국가도 영유권을 주장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인도인 수야시 딕싯(Suyash Dixit)은 이집트와 수단 사이의 아무도 살지 않는 땅을 여행한 후 자신의 왕국을 세웠다고 주장하며 800평방마일의 주인 없는 땅인 비르 타윌에 '딕싯 왕국'을 설립했습니다.

국가명 : 딕시트 왕국(KoD)
인구 : 1
수도 : 수야슈푸르
통치자 : 수야시 1세 왕
설립 날짜 : 2017년 11월 5일
국가 동물 : 도마뱀(다른 동물은 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uyashthegreat/posts/10156178786714341
https://www.youtube.com/watch?v=v_iaurPRhCs&t=34s

트리스탄 다 쿠냐 : 지구상에서 가장 외딴 나라로, 잠정적으로 영국해외영토에 속해 있지만 사실상 자치 국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인구 : 약 300명
산업 : 가재 가공 공장 1개(항구 근처에 있는 흰색 대형 산업 창고)
농업 : 감자 재배
관광 : 박물관으로 사용되는 초가집이 있지만 박물관에는 전시물이 거의 없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학교, 작은 병원, 교회 두 곳, 상점, 수영장, 우체국이 있습니다. 하루에 4시간의 매우 비싼 인터넷과 2시간의 FM 라디오가 제공됩니다.

나라 전체가 화산 봉우리이며 위 사진에서 경작지가 모두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작은 배만 정박할 수 있고 공항이 없는 매우 열악한 항구가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육지는 2,000킬로미터 떨어진 세인트 헬레나입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트리스탄까지 가는 데는 약 3일이 걸립니다. 그리고 밤에는 육지에 머물 수 없습니다.

1961년 트리스탄에서 화산 폭발이 일어났습니다. 마지막 남은 트리스탄 사람들은 모두 영국 칼샷으로 이주했습니다. 하지만 화산이 안정되자마자 모두 감자 농사를 짓는 조용한 삶으로 돌아왔습니다.